교량용 신축이음 시스템
◆ 신축이음 장치
신축이음장치는 교량상판의 불연속부에 위치하여 차륜의 하중이 반복적으로 작용하고 충격이 증폭되어 작용되는 구간으로 충격하중에 직접노출이 되기 때문에 파손에 대한 위험성이 항상 존재하는 요소로 신축이음장치의 수명을 상부구조와 동일하게 기대하는 것은 상당한 무리가 따르며 교량이 그 기능을 다할 때 까지 유지보수를 하여야 하는 교량부속 장치이다.
◆ MCF 신축이음 장치(이물질유입차단/상판보강 신축이음)
신축이음장치의 상판에 이물질 유입방지 Plate가 설치되어 유간으로의 이물질 유입을 차단하며 핑거부를 사선으로 가공하여 이물질을 밖으로 밀어내어 스스로 유간부의 유지관리를 할수 있는 신축이음장치로 유간부에 유입되는 이물질로 유간부가 막혀 신축거동시 문제점을 야기시키거나 배수관의 누수가 발생되고 하부로 유입되는 우수나 염화칼슘등에 의한 받침장치 부식, 콘크리트 탄산화등의 문제점을 방지할 수 있는 신축이음장치이다
◆ 특 징
1. 상판이 다중 강재로 구성되어 중차량등의 차량에도 내구성이 우수하다. 2. 핑거의 끝단에 경사가 있어 수축시 핑거 사이에 적치되어 있는 이물질을 밖으로 밀어내어 자체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하다. 3. 이물질 투입 방지Plate의 길이를 충분하게 설계 제작하여 수축.팽창시에도 내부유입을 차단한다. 4. Pre-Setting이 가능하여 현장시공이 간편하다. | |
◆ 공법순서
◆ 시공사진
◆ MCF Finger joint
◆ ESJ 신축이음 장치(높낮이조절 신축이음)
교량 슬라브의 구배와 높이에 따라 신축이음장치의 본체 측면에 장착된 높이조절앵커를 통해 신축이음장치의 높낮이를 조절하여 보다 정밀한 시공을 할수 있는 신축이음장치로 교량의 구배, 곡선부분에 정밀시공을위한 신축이음장치로 사용이 된다.
◆ 특 징
1.상판이 H형강을 가공하여 제작하여 내구성이 우수하다. 2. 높이조절앵커(ES장치)가 별도로 장착되어있어 보다 정밀한 시공이 가능 하다. 3. 제품간 연결이 용이며,핑거와 핑거의 연속구조로 소음발생 및 충격의 영향이 적다. 4. Pre-Setting이 가능하여 현장시공이 간편하다. | |
◆ 제품상세
◆ 시공실적
공 사 명 |
발 주 처 |
비 고 |
국도31호선 칠량교 등 4개 시설물 보수공사 |
정선국토관리사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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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조정지댐공도교 보수공사 |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관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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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회고가교 보수보강공사 |
인천종합건설본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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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도46호선 교동교외 6개교 교량보수공사 |
강릉국토관리사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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