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인상 시스템
◆ MKS 교량인상공법
MKS 교량인상공법은 교량 상부구조물을 다수의 지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인상하면서 각각의 인상지점에서의 상부구조물의 변위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다른 인상지점들과의 밸런스를 정밀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부구조물의 붕괴 및 손상을 방지하고 인상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교량의 인상공법이다.
◇ 특 징
1. 차량이 통행하면서 부분인상이 가능하다.
2. 변위센서를 사용하여 정밀한 인상이 가능하다.
3. 실시간계측 및 제어를 컴퓨터가 수행하여 시공성이 좋다.
4. 데이터값을 종합적으로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보다 안정적인 인상작업이 가능하여 안전시공에 확실한 대비가 가능하다.
5. 낙교방지 스토퍼의 동시사용으로 시공중 유압잭 블량으로 인한 교량의 낙교를 사전에 방지할수 있다.
6. 유압펌프의 이상작동 및 유압호스의 갑작스런 파손시 구조물을 지지하고 있는 유압실린더의 인출을 차단함으로써 자칫 발생될수 있는 대형사고를 방지할수 있다
◆ 동시인상/정밀제어의 필요성

◆ MKS 제어시스템 흐름도

◆ 구조검토

◆ 시공사례

◆ 시공실적
공 사 명 | 발 주 처 | 비 고 |
경부고속철도 시험구간 산동3교 외 4개구간 내진보강공사 | 한국철도 시설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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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서울매트로 2~4호선 고가 및 철교구조물 유지보수공사 | 서울매트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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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접도연도교 보수보강공사 | 전라남도 진도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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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회고가교 보수보강공사 | 인천종합건설본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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